8090년생이라면 보지는 않아도 한번쯤은 들어는 본 그 애니메이션!
많은 소녀들을 사랑에 빠지게 한 샛쇼마루와 많은 소녀들을 깊은 빡침에 빠지게한 이누야샤 형제가 등장하는 그 애니메이션!
생각해보면 어릴 적 이누야샤 횡스크롤 게임이 있긴 했던 것 같습니다..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어렵게 구해서 했던 것 같은데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하튼 그 이누야샤가 모바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명한 네이밍인데 반해 홍보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플레이하는 유저가 적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본 골격은 일반적인 수집형모바일RPG와 비슷하지만 등장인물이 이누야샤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들이라는 점에서 매니아 분들은 충분히 즐길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우선 게임을 다운받아 접속하게 되면 800mb가량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후 다음과 같은 시작화면이 뜨게 됩니다.
플레이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캐릭터 랜더링이 꽤나 잘 되었습니다.
스토리는 애니메이션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금강이 쏜 파마의 화살을 맞은 이누야샤 ㅠㅠ 캐릭터의 이름은 한글판이 아닌 일본판을 기준으로 부릅니다. 금강이 키쿄우 였군요. 가영이가 카고메인건 알았는데 금강의 일본 이름은 처음 알았습니다.🤷♀️
가영이가 이세계로 우물을 통해 들어가게 되고 이누야샤와 만나게 되는 장면입니다. 이누야샤 귀를 만지는 장면도 나옵니다.😊
게임 내 그래픽은 아래와 같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진행이 되며, 아무리 봐도 기대했던 것보다 꽤나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게임 진행
초기 시나리오를 마치면 본격적으로 게임 진행이 시작됩니다.
모험, 캐릭터, 장비관리, 퀘스트, 소환, 공양, 상점, 가방 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영지 내에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모험 탭에서는 말 그대로 모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는 스토리 모드로 보시면 되며 애니메이션에서 보신 내용을 3D그래픽이 입혀진 게임 내에서 다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매 에피소드는 시작하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 어려운 부분은 아니므로 진행하시면 자연적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모드의 경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수집형모바일RPG게임의 스테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몬스터를 잡으면 쭉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전은 사람들과의 대전이며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레이드도 생각하시는 그 레이드입니다. 각 보스마다 드랍하는 아이템이 달라서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해당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를 잡아야만 합니다.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레이드 티켓이 필요하면 매일 5개씩 지급되고 오전 0시에 리셋됩니다.
캐릭터 탭에서는 캐릭터 레벨업, 캐릭터 진화, 스킬 강화, 능력 강화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성장의 비약이라는 환모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을 이용해서 캐릭터를 레벨업 시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캐릭터 진화를 통해 캐릭터를 진화시킬 수 있는데 이때는 해당 캐릭터의 소환부적이 필요합니다. 해당 캐릭터로 모험을 진행하다보면 좌측의 캐릭터 과제가 완수되는데 완수될 때 부적을 수여해줍니다. 스킬 강화를 하기 위해서는 스킬 강화서가 필요한데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능력 강화는 1레벨 마다 3개씩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그걸 이용해서 스탯을 올릴 수 있습니다. 캐릭마다 올릴 수 있는 스탯이 다른게 특징입니다.
장비 관리에서는 캐릭터에게 장비를 착용시킬 수 있고, 장비 강화를 통해 장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는 게임 내 화폐인 골드가 필요하고 한계레벨까지 강화 후에는 장비 승급을 통해 등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승급을 시키려는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이 재료로 필요하며 승급시 한계레벨이 늘어납니다.
퀘스트 탭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것의 존재를 잊고 진행하다가 나중에 생각이 나서 아차싶었습니다 ㅠㅠ. 퀘스트는 재료를 얻는 퀘스트들로 이루어져있고 해당 재료를 부여하는 스테이지가 있으니 해당 스테이지를 진행하기 전에는 퀘스트를 받고 진행하면 더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수집형 게임에서 들어갈때마다 설레고 돈이 부족할때면 항상 씁쓸함을 느끼게 되는 그 소환 탭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캐쉬화폐인 다이아가 쌓이게 되고 이를 이용해 소환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샛쇼마루를 뽑고 싶어서 두번째 탭인 '샷쇼마루, 미도리코 확률업' 탭에서 소환을 했지만.. 결과는... 😂 저는 항상 이런 데서는 운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S급인 인간형 이누야샤를 얻었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인간현 이누야샤 에피소드때 굉장히 설레하며 시청했던 기억이 나네요!
공양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공양할 아이템이 모자라서 아직 경험 해보진 못했습니다.🤷♀️
상점과 가방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아무튼 기본 골격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전투 방식
에피소드에서는 임의로 팀 구성을 설정할 수 없지만 자유모드에서는 최대 3명까지 팀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괴형 이누야샤와 인간형 이누야샤는 둘 중 한명만 파티에 참가시킬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속도형, 스킬형이 존재하고 원하는 조합으로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노부나가가 얼굴이 잘생겨서 조금 키워봤는데 영 힘을 못쓰네요.... ㅜㅜ
전투 구성은 기본 공격, 스킬 3개, 궁극기 1개, 회피기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명이 파티인 만큼 선봉+1군+2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순서는 전투 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왼쪽의 초상화가 불탈 때 클릭해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게 선봉이라 해서 제일 앞에 있고 2군이라해서 제일 뒤에있고 그러지 않습니다. 자신들이 갖고 있는 무기가 다 다르기 때문에 결국에는 자기 자리를 찾아가게 됩니다. 다만 선봉이 제일 많이 때리고 제일 많이 맞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제일 많이 때리니 궁극기도 많이 쓸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가끔 게릴라 던전이 발생하는데 이게 주먹밥은 자유모드의 2배 정도 먹는데 경험치는 3배 정도를 줍니다. 경험치작할때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환을 워낙 많이 주니 환으로도 충분한 것 같기도 하고요.. 중후반으로 가면 필수가 될 지 어떨 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구성은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보여지는데요.
사실 이누야샤 IP가 아니였다면 저라면 하지 않았을 게임같은데 이누야샤라서 시작하게 되었고, 또 이게 그래픽이 꽤나 마음에 들게 뽑혀서 시나리오 보는 재미로 꽤나 괜찮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이누야샤 좋아하시고 이런 류 게임을 싫어하지 않는 분들이시라면 한번쯤 해볼만 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슬램덩크 게임/슬램덩크 모바일 리뷰
신박한 게임을 찾아 어슬렁 거리던 나님.. 슬램덩크 모바일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보아하니 또 카드뽑기하고 있는 거 같길래(실제로는 없다) 전혀 기대가 안되었지만 어릴적 슬
yoongsgameworld.tistory.com
힐링 게임 기타소녀 플레이 솔직 리뷰(방치,클리커,음악)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힐링류 신작 게임이 나왔습니다!😀 사실 전부터 사전예약 해놓고 기다리던 게임이라 나왔다는 소식에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어비스리움과 비슷한 류의 클리커 방치 힐링
yoongsgamewor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