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폴가이즈(Fall Guys)

[Fall Guys] 스팀 신작 폴가이즈 리뷰/1등 영상

by 김금귤 2020. 8. 6.
SMALL

 

 


 

8월 4일 오후 화재의 신작 Fall Guys가 출시됐다!😆

예전엔 달리기 게임하면 테일즈런너만이 떠올랐는데, 이제는 폴가이즈도 함께 떠오를 것 같다.

두 게임 모두 장애물을 피하면서 완주를 해야한다는 같은 매커니즘인데(폴가이즈는 다른 룰의 맵도 있다.) 막상 게임 내로 들어가보면 그래픽도 그렇고 맵 구성도 그렇고 꽤나 다르다.

 

Fall Guys는 하다보면 여러가지 게임 및 IP들이 떠오르는데..  대표적으로는 옛날 예능인 출발 드림팀, 메이플스토리 인내의 숲, Human Fall Flat, 포트나이트, 브롤스타즈, 미니언즈 등이 있다.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이 여러가지 요소가 복합적이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내려 있는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캐릭터가 매우 귀엽다.😥

 


 

 

게임을 켰을때 처음 나오는 화면이다.

 

 

START!버튼을 누르면 플레이 방법을 알려준다. 사실 이거 읽어도 뭔지 모른다. 죽으면서 배워야한다.😶

 

시즌이 있대!

 

그리고 넘어가는 대기화면! 와, 이제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아.. 맞고 죽고 지면서 배워라 애송이

 

첫 외형 변경. 이름하야 늑대발수박딸기크런치!!

 

오옹 시즌별 보상인가보다. 요즘 핫한 방식인 것 같다.

 

매일 다른 꾸미기 아이템을 살 수 있다! 수집욕이 자극된다.. 캐릭이 넘 귀여워서 다 입혀주고 싶어.😂

보라색 동그라미 화폐는 명성이라고 하는데, 매 게임마다 얻을 수 있고 현금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왕관모양은 크라운이라고 하는 화폐이고, 1등을 하거나 시즌 보상을 깨다보면 얻을 수 있다.

 

같이할 사람들을 기다리는 중!!

 

매 라운드마다 맵이 랜덤으로 결정되는데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 방법을 잠깐 보여준다. 하지만 결국 몸으로 배워야하지.

 

 

장애물 및 여러 관문들을 돌파하면서 오른쪽 위의 성공 인원수가 다 채워지기 전에 들어가야 한다.

맵마다 미션이 다르지만 대체로 이런식이다.

 

 

한 라운드가 끝나면 생존자만 남게되고 보다시피 탈락자들은 아래로 떨어진다.. 핀볼의 볼처럼.. 너네는 인간의 손에 들어가 그저 귀여운 젤리 인형인 척 살아가겠지..

 

다음 맵이 선택되는 중

 

 

이런식으로 계속 진행이 되는데 라운드마다 살아남는 최대 인원수는 정해져 있는 것 같다!

 

진짜 너무 어려운 훌라후프 넘기 ㅠㅠ 아직도 어떻게 해야 잘 할지 모르겠다.. 마지막관문 꼬리잡기만큼 모르겠다..

참고로 꼬리잡기 맵에서 꼬리 어떻게 잡는 지 헷갈릴 수 있는데, 그냥 좌클릭하면 잡는다. 못잡는다면.. 그건 꼰뜨롤탓..

 

 

맵이 다양해서 더 재미있다.😆 비교적 쉬운 맵도 있고 어려운 맵도 있는 듯 하다. 바닥 그림 맞추기 맵은 난이도를 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맵은 시즌이 끝나면 새로 다 바뀐다고 한다.. 갓겜아냐?

 

 

우승시 단상에 올라가서 퍼포먼스를 한다! 귀여운 핫도그 ㅠㅠ 내 1등을 뺏었지만 귀여우니 봐줄게

 


그리고 매 판마다 경험치와 명성을 준다. 1라운드에서 떨어져도 준다.

 

첫 우승 세레모니! 이때 컨셉은 공룡다리딸바칩!

 

https://www.youtube.com/watch?v=VmaDMR91_7E

플레이 영상으로 마무리하겠다. 이거 몇시간만에 1등했냐고? .... 😪😥😭😭😭 비미리다...

겜 가격은 20,500원으로 싸진 않지만 플레이하는 즐거움이 크고 꾸준히 한다는 전제하에 전혀 아깝지 않은 가격이다.

매 시즌마다 새 맵으로 갈아엎을 예정이라고 하고 게임사에서 이 게임에 대한 의욕도 보이니 즐기면서 지켜보아도 좋을 것 같은 게임이다.

2시간이라도 맛보기로 플레이 해보시길 강추한다!

 

 

 

LIST

댓글